이용약관

  • 제1장 총칙
    1. 제1조 [목적]
    2. 제2조 [용어의 정의]
    3.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효력]
    4. 제4조 [약관 외 준칙]
    5.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6.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7. 제7조 [개인정보의 변경 및 보호]
    8. 제8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9. 제9조 [이용계약의 종료]
    10. 제10조 [서비스의 이용과 중단]
    11. 제11조 [회원 관리]
    12.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3. 제13조 [금지행위]
    14. 제14조 [회사의 면책]
    15.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6. 제16조 [회사의 의무]
    17. 제17조 [회원의 의무]
  • 제2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1. 제18조 [구매 신청]
    2. 제19조 [구매 계약의 성립]
    3. 제20조 [결제 방법]
    4. 제 21조 [할인쿠폰]
    5. 제 22조 [멤버십 서비스]
    6. 제 23조 [환급]
  • 제 3장 기타 사항
    1. 제 24조 [게시물의 관리]
    2. 제 25조 [분쟁조정]
    3. 제 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4. 부칙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듀오톤(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접속 가능한 유ㆍ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관계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 사이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상호 이익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회사가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웹을 포함합니다.
  • “이용자”이라 함은 쇼핑 플랫폼을 이용하는 만 14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회원 등록절차를 마친 이용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닌 이용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소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효력]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개정내용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사이트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사이트의 게시판에 공지하고,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 팝업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개별적으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단, 본 약관의 권리, 의무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기능과 관련된 변경이나 법령의 개정 후 법령을 준수하기 위한 변경은 사전 공지 없이 즉시 발효될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위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 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6. 6. 회원이 카카오 계정을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카카오 계정에 적용되는 이용약관(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 카카오 통합 약관, 카카오 서비스 약관 중 하나가 됩니다. 이하 총칭하여 ‘카카오 약관’이라 합니다)과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이 본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카카오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7. 7. 회원은 회사가 고지하는 이용약관, 개별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정책 등을 항상 숙지해야 하며, 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8. 8. 본 이용약관은 이용자가 동의한 때로부터 효력이 있으며,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고 쇼핑 플랫폼을 이용한 경우에는 본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온라인 동영상 강의 서비스
  • 동영상 외 강의 관련 다양한 형태의 교육용 서비스
  • 웹사이트 내 이용자 커뮤니티 제공
  • 서적 및 교육에 필요한 상품의 판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1. 2.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라 합니다)가 사이트 등을 통해 회원 가입 시 본 약관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해 명시적으로 동의 표시를 하고 회원 가입 화면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사항(예컨대,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등을 포함합니다.)을 기재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자가 본 이용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했던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받지 못한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1.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4.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고지합니다.
  3.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을 정하고 이에 따라 이용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4.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변경 및 보호]
  1.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3. 3.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원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때에는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5. 5. 회사는 회원정보를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사전 동의를 구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6.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범위 내에서 적용되고,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7.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제8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2.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3. 회원의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되며,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 실행 또는 녹화같이 서비스를 부정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4. 4.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종료]
  1.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 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2.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회원가입 절차를 다시 진행하고 회원가입 절차가 완료된 경우는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3.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또는 환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제6조 제2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기타 회사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 4. 제1항 및 제3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5. 제3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3. 6. 회사가 제3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 하는 경우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과 중단]
  1.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2. 회사는 정보 가공, 자료의 갱신을 위한 시스템 유지∙보수 작업, 시스템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스템 교체 작업, 회선 장애, 이용량의 폭주,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기관의 명령/규제,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서비스 제공 중지 등 서비스를 중단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3. 서비스 제공 중단이 계획된 중단일 경우 그 시간과 사유를 사전에 공지하되,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우발적인 상황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그 내용을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관리]
  1. 1. 회사는 이 약관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 서비스 이용제한
  • 이용계약의 해지
  • 손해배상의 청구
  1. 2. 회사가 제1항의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메일로 회원에게 통보하며, 긴급을 요하거나 지속적인 위반행위 발생 시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3.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회원가입시 입력한 전자메일 혹은 전화번호를 통해서 이루어지며, 회원정보 오류로 인해 통지가 도달하지 않은 경우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회원이 사이트 등에 제공하거나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3.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홍보를 위해 영구적인 무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사용권은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유효하며, 세부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과 해당 게시물을 이용한 2차적 저작물을 복제, 전시, 배포, 수정, 번역,편집 등 일체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게시물 작성 시 아이디가 함께 공개된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사용하는 데 있어 아이디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아이디의 공개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고 남긴 후기는 사이트 및 회사의 SNS에서 홍보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휴사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아이디 외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1. 4. 회원은 게시물에 대해 회사에 사용권을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2.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6.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회원이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하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7.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근거 없는 허위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 8. 회원 탈퇴 시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금지행위]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동일한 아이디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자신의 아이디 및 강의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제공하는 경우
  • 자신의 아이디 및 강의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강의를 녹화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강의 게시물을 재배포하는 경우
  1.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 확인합니다.
  2.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아이디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제14조 [회사의 면책]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상품 등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상품 등의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휴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6.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메일)이나, SMS, 카카오톡,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및 문자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2.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며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편집·수정·복제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동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쇼핑 플랫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 기타 법령 또는 사회상규에 위배되는 행위
  1. 5.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의 분쟁조정에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 2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18조 [구매 신청]
  1. 1. 회원은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 회원 가입 시에 휴대전화 인증 및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해야 하며(본인 확인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수단으로 추가 인증을 요구할 수 있음), 회사는 본인확인절차에 따를 수 없는 이용 신청이 있으면 해당 가입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결제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결제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받는 사람, 주소, 연락처 등의 입력
  •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 기타 결제 시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 결제방법의 선택
제19조 [구매 계약의 성립]
  1. 1. 제휴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상품 등의 판매가 중단된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1. 2. 상품에 대한 구매계약은 상품에 대한 결제가 완료된 때에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3.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0조 [결제 방법]
  1. 1. 회원이 쇼핑 플랫폼 이용하여 구매한 상품에 대한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
  1. 2. 회원은 상품을 구매할 때에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제휴사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결제를 진행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3. 회원은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사용된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4.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1조 [할인쿠폰]
  1. 1.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 대상, 발행 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 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1.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1. 본인의 할인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거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1.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회수,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멤버십 서비스]
  1. 1. 멤버십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은 이용기간 동안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 가능한 콘텐츠의 종류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서비스 이용지역 및 이용기기에 따라 이용 가능한 콘텐츠 종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변경 내용에 대해서 전자메일, SMS 등 방법을 통해 통지합니다.
  • VOD 클래스의 자유로운 시청
  • 세미나 참여권 2장 제공 (멤버십 기간 내 사용 필수)
  • 멤버십 회원 커뮤니티 참여
  1. 2. 회원은 ‘마이페이지’에서 남은 멤버십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3. 기본 제공 멤버십 기간은 100일로 최초 1번 결제가 이루어지며 멤버십 기간 중 가격이 변동되어도 회원에게 추가 요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가격이 인하되어도 회사는 별도의 환불 의무를 지니지 않습니다.
  3. 4. 이벤트나 기타 특별 혜택으로 인해 멤버십 기간이 일정 기간 연장될 수 있습니다.
  4. 5. 회원은 멤버십 서비스는 해지일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멤버십 종료 30일 전, 7일 전 연락 가능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5. 6. 멤버십 서비스의 환불은 사이트의 ‘환불정책’ 내용을 따릅니다.
제23조 [환급]
  1. 1.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 등으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2.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세부적인 환불 내용은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제 3장 기타 사항

제24조 [게시물의 관리]
  1. 1. 회원은 사이트에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래의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은 사전 통지 없이 회사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 2. 타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원은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숨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분쟁조정]
  1. 1. 회사가 고객센터를 통하여 민원처리 및 분쟁 조정에 관여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합니다.
  2. 2. 회원은 고객센터의 민원처리 및 분쟁 조정에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합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1. 1. 이 약관은 2023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2. 2. 이전에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행일: 2023.05.17
맨 위로 가기